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즐거움과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해 주지만, 이를 적절히 조절하지 못하면 습관적으로 찾게 되어 과몰입하게 되고, 더 나아가 중독까지 될 수 있는 '인터넷 사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신한은행’, ‘롯데정보통신’, ‘롯데면세점’, ‘인천국제공항’ 등 다양한 미래 신기술 뽐내
수선화, 알로에 등은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아이들은 통제력과 자제력이 부족하다" vs "통제가 반발심을 일으킨다"
DEAD라는 단체가 미국과 일본에서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본인이 죽은 후에 디지털 기술을 통해서 부활하는 것에 동의하냐는 질문이다. 과연 이 질문에 찬성한 사람은 얼마나 될까?
사막화를 최소화하고, 먼지날림이 심하지 않으며, 반려묘의 기호성까지 맞춰야 하는데..
취향이 비슷한 호스트와 게스트가 만나게 되고, 또 서로의 안부가 궁금해지더니, 어느새 친구가 되었습니다
성교육의 첫걸음은 부모가 평소에 자신이 생각하는 성에 대한 인식, 가치관, 성을 바라보는 관점과 태도 등을 상의해 보고 올바른 가치관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소희 변호사와 함께 알아보는 반려 생활법률
SBS 특집 다큐멘터리 ‘메타버스 세상을 만나다’는 가상의 시공간을 통해 경제, 사회, 문화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략을 집중 조명했다.
메타버스의 원년이 언제인가? 아무도 말할 수 없지만, 이미 많은 영역에서 디지털 세계와 현실이 연결되어 있다. 다들 2023년은 메타버스가 비약적인 성장을 맞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독서 습관을 들일 기회이다" vs "다른 학생들과 진도를 맞추려면 선행 학습이 필요하다"
황태로 낸 육수에 닭가슴살로 만든 굴림만두, 쫀득한 가래떡과 고명까지! 직접 만드는 반려견용 홈메이드 떡국
'유기견과 유기인'부터 '작업실 고양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를 한 가족의 모습을 담는다
겨울 방학을 어떻게 보내고 새 학기를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요
태안의 한 시골마을에서 만난 작은 강아지 ‘쏠라씨’는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을까
호스팅으로 1500명 넘는 게스트를 만나다
이별 노래 전문가라는 편견을 깨고 ‘새롭고 무한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싶다’는 본캐 알리의 바람대로 그와 한계를 두지 않는 메타버스 퍼포먼스를 펼치는 것이 최종 목표다.
"디지털에 익숙한 아이들이라 디지털교과서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vs "학업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오락 용도가 될 것 같다"
80년대에 등장해 00년대 초반까지 인기를 끌었던 SF 장르 ‘사이버펑크’가 다시 한번 유행이 되고 있다. ‘사이버펑크는 바로 지금이다’라는 밈이 확산되면서 메타버스와 접목시키고 있는데, 과연 메타버스는 대중들에게 희망의 공간이 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