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플이 '세계 수면의 날' 맞아 공개한 애플뮤직 플레이리스트와 최고의 수면 앱 다섯

숙면을 취하는 몇 가지 팁도 전했다.

(자료 사진)
(자료 사진) ⓒCaiaimage/Paul Bradbury via Getty Images

애플이 3월 19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자사 서비스인 애플뮤직과 팟캐스트, 앱스토어 내 수면 관련 콘텐츠를 공개했다.

애플에 따르면, 현재 애플뮤직은 별도의 수면 관련 섹션을 마련하고 전문가들이 엄선한 플레이리스트, 자연의 소리 및 백색 소음, 라디오 방송국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애플뮤직 내 수면 관련 콘텐츠는 2020년 3월 봉쇄가 시작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60% 이상 늘었다. 수면 관련 콘테츠를 이용하는 상위 5개 지역은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및 호주로 특히 일본의 경우 225%, 미국은 169%라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휴식과 수면을 위한 애플뮤직 상위 플레이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광고

허프포스트코리아 오리지널 비디오

 

이와 함께 애플 팟캐스트는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당신의 저녁 루틴을 위하여(For Your Nighttime Routine)”라는 제목의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 컬렉션에는 다음의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이날 애플이 꼽은 앱스토어 내 최고의 수면 경험을 제공하는 앱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 건강 앱 화면
애플 건강 앱 화면 ⓒ애플 제공

한편, 애플 건강 앱에서는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방법’으로 몇 가지 팁을 소개하고 있다. 일단 낮 동안에는 △주기적으로 햇볕 쬐기 △ 낮잠 6시간 이내 피하기 △ 운동은 잠들기 2~3시간 전에 하기 △잠들기 2~3시간 전 많은 양의 음식 섭취 피하기 등이 있다.

이어 잠들기 전에는 △알코올 섭취 피하기 △ 방 안 조명 어둡게 하기 △ 뜨거운 물로 목욕하기, 취침 시간에는 △ 침실을 시원하고 어두운 상태로 유지하기 △ 전자 기기를 침실과 떨어뜨려 놓기 △ 20분 이상 깬 상태라면, 일어나서 잠이 올 때까지 긴장을 풀 수 있는 다른 일 하기 등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테크 #애플 #수면 #애플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