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위원장과 배우 정호연이 美 타임지 선정 '올해 떠오르는 인물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박 전 위원장은 리더 부문에, 정호연은 경이로운 인물 부문에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출처 : 타임 공식 트위터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출처 : 타임 공식 트위터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과 배우 정호연이 미국 타임이 선정한 '올해 떠오르는 인물 100(2022 'TIME100 NEXT)'에 이름을 올렸다. 

28일(현지시간) 타임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타임 100'을 확장한 '타임 100 넥스트'의 명단을 발표했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출처 : 뉴스1

타임은 리더 부문에 뽑힌 박지현 전 위원장을 두고 "지난 3월 한국 민주당의 임시 공동대표로 임명된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박 전 위원장은 텔레그램의 악명 높은 성착취 구조 'n번방'을 폭로했다"며 "신상을 숨겨왔던 박 전 위원장은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에 대한 지지를 높이기 위해 공개석상에 등장했다"고 언급했다. 

광고

허프포스트코리아 오리지널 비디오

美 타임지 '떠오르는 인물 100인'에 선정된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위원장. 출처 : 타임 홈페이지 캡처 
美 타임지 '떠오르는 인물 100인'에 선정된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위원장. 출처 : 타임 홈페이지 캡처 

이어 "선거에 패배하고 6월에 사임하면서 비대위원장직을 맡은 기간은 짧았지만, 급격한 인지도 상승은 그를 한국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정치인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며 "지난 대선 당시 박 전 위원장의 행보는 선거 기간 중 '안티 페미니스트 레토릭'을 앞세워 비판 받은 윤석열 대통령과 대비되는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배우 정호연 출처 : 뉴스1

한편 배우 정호연은 '경이로운 인물(Phenoms)'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은 "저는 정호연이 매일 그의 명성, 기대, 그의 성공을 향한 질투 그리고 자신의 욕망과 싸우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종종 농담으로 그를 '전사'라고 부른다. 그가 수많은 전투를 치를 수 있는 기술과 용기를 갖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리고 그의 연기가 전장이 아닌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美 타임지 '떠오르는 인물 100인'에 선정된 배우 정호연. 출처 : 타임 홈페이지 캡처 
美 타임지 '떠오르는 인물 100인'에 선정된 배우 정호연. 출처 : 타임 홈페이지 캡처 

정호연은 첫 연기 데뷔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美 SAG' 여우주연상을 받았으며 제74회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그는 아카데미 감독상을 받은 전적이 있는 감독 알폰소 쿠아론의 신작 Apple TV+ '디스클레이머'와 조 탈보트 감독의 신작 영화 '더 가버니스'로 차기작을 확정 지었다.

황남경 기자: namkyung.hw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