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인들이 연말 여행을 앞두고 꼽은 최애 랜드마크는 파리의 ‘에펠탑’

에어비앤비, 한국인이 연말 해외여행을 위해 위시리스트에 담아 놓은 '상징적 도시(Iconic City)' 카테고리 숙소 공개

  • 음성원
  • 입력 2022.10.20 09:04
  • 수정 2022.11.03 18:37

연말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한국인들은 어떤 곳을 꿈꾸고 있을까.

에어비앤비가 지난 1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한국인이 해외여행을 위해 ‘상징적 도시(Iconic City)’ 카테고리에서 위시리스트에 담아둔 숙소를 조사한 결과, 1~5위까지의 숙소 모두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전망을 갖춘 곳이었다. 인기 에어비앤비 숙소 안에서 에펠탑이 보인다는 사실은 한국인들이 여전히 품고 있는 여행지의 로망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단면이기도 하다.

또한 상징적 도시 카테고리에서 한국인의 해외여행 상위권 위시리스트 중에는 파리의 거센 인기 틈바구니에서도 바르셀로나, 부다페스트, 방콕, 교토, 뉴욕 등에 위치한 숙소도 찾아볼 수 있었다. 에어비앤비의 ‘상징적 도시(Iconic City)’ 카테고리는 56가지 에어비앤비 카테고리 중 하나로, 각 도시를 대표하는 건축과 예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숙소를 보여준다. 에어비앤비는 연말 휴가지로 꼽을 만한 숙소들을 모아 홈페이지(airbnb.co.kr/e/krholidayfunstartsnow)를 제작했다. 연말에 해외로 멀리 떠나는 여행을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 한국인들의 인기 숙소부터 훑어보자.

1. 파리 도심과 에펠탑을 마주한 개인 스튜디오

도보 5분 거리에 에펠탑이 자리해있는 개인 스튜디오로 침실과 발코니에서 멋진 에펠탑 전망을 선사한다. 새벽 1시엔 화이트 에펠탑의 낭만까지 누려볼 수 있다.

2.  파리 남부의 아름다운 전망이 내려다 보이는 복층 아파트

2층 복층 구조와 함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발코니에서 에펠탑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파리 남부를 180도 전망으로 감상할 수 있다.

3. 바르셀로나구엘 공원 근처에 위치한 사랑스러운 주택

바르셀로나 여행에 필수 코스로 꼽히는 가우디의 명작인 구엘 공원 근처에 자리해 있다.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해 있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다.

4. 부다페스트의 랜드마크국회의사당 전경을 보여주는 아파트

부다페스트의 랜드마크인 국회의사당의 아름다운 야경 뷰를 중앙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야경 뿐만 아니라 하늘의 색에 따라 바뀌는 도나우강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5. 교토 중심가에 위치한 일본 정통 스타일의 마츠다케 료칸

일본 정통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츠다케 료칸에서 진정한 교토를 느껴볼 수 있다. 교토의 랜드마크인 후시미 이나리 신사와도 훌륭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한편 에어비앤비 카테고리 기능을 이용하면 숙소 스타일, 편의시설, 위치 등에 따라 숙소를 더욱 손쉽게 찾을 수 있다. 4백만 개 이상의 독특한 집을 56가지 에어비앤비 카테고리에 분류해 원하는 테마에 적합한 숙소를 찾도록 도움을 준다.

**해당 페이지는 에어비앤비가 직접 편집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부 필자에게는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