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롯데정보통신’, ‘롯데면세점’, ‘인천국제공항’ 등 다양한 미래 신기술 뽐내
DEAD라는 단체가 미국과 일본에서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본인이 죽은 후에 디지털 기술을 통해서 부활하는 것에 동의하냐는 질문이다. 과연 이 질문에 찬성한 사람은 얼마나 될까?
SBS 특집 다큐멘터리 ‘메타버스 세상을 만나다’는 가상의 시공간을 통해 경제, 사회, 문화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략을 집중 조명했다.
메타버스의 원년이 언제인가? 아무도 말할 수 없지만, 이미 많은 영역에서 디지털 세계와 현실이 연결되어 있다. 다들 2023년은 메타버스가 비약적인 성장을 맞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별 노래 전문가라는 편견을 깨고 ‘새롭고 무한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싶다’는 본캐 알리의 바람대로 그와 한계를 두지 않는 메타버스 퍼포먼스를 펼치는 것이 최종 목표다.
80년대에 등장해 00년대 초반까지 인기를 끌었던 SF 장르 ‘사이버펑크’가 다시 한번 유행이 되고 있다. ‘사이버펑크는 바로 지금이다’라는 밈이 확산되면서 메타버스와 접목시키고 있는데, 과연 메타버스는 대중들에게 희망의 공간이 될 수 있을까?
본캐 선율의 귀여움과 사랑스러움도 많이 닮아있다. 이번 무대가 ‘한편의 동화’ 같다는 감상평을 많이 들었다. 그와의 서사가 동화 같은 스토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AVA 퍼포머가 되겠다.
왜 사람들이 메타버스를 찾는 빈도가 줄어들었을까? 이것은 코로나의 시대가 회복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메타버스에 들어가도 할 게 없어서 5분 만에 나오게 된다, 이것을 극복하면 어떻게 해야할까?
김현철 선배님의 무대 감상평을 잊을 수가 없다. “이렇게 훌륭한 뮤지션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음색과 창법이 내 스타일이다. 함께 작업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러브콜을 보내주셨는데, 평소 존경하던 가수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
2023년을 앞두고 현재 우리는 구글, 애플, 네이버로 대변되는 빅테크 기업들의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서 웹 3.0 시대를 경험하고 있다. 그렇다면 대체 그 단어란 무엇이고 과연 누가 창시했는가?
'아바드림', 3개월간의 여정 마무리…'트리뷰트' 위주 다큐멘터리 공개 예정
비록 3분 남짓한 시간이지만 그 안에 담긴 가사와 내포된 의미, 목소리에 담긴 진심이라면 위로의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모두의 삶은 죽음 앞에서 공평하다, 하지만 죽은 자를 조금 더 오래 기억하고 싶은 무언가가 있으면 어떨까?
‘AVA 음악깡패’는 본캐 신인선의 평소 가치관, 생각이 그대로 투영됐다. 신인선이 정치인 집안이라는 이유로 유년기 시절부터 많은 오해와 편견을 받았다. 내가 무서운 겉모습과 달리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가수인만큼 배경이나 겉모습이 아닌, 내면을 봐줬으면 하는 마음이 아바타에 그대로 표현됐다.
웹3.0의 시대가 오고 있다. 탈 중앙화, 블록체인 기술 및 토큰 경제학과 같은 개념을 총칭하는 용어로 개인정보 유출 등의 사회적 문제가 야기되면서 빠르게 웹3.0 논의를 앞당기게 되었다.
실제 건축물들이 지어지는 비즈니스와 메타버스는 어떻게 공존이 가능할까? 실존하는 공간과 실존하지 않는 공간에서 만들어내는 차이와 그걸 극복할 수 있는 비즈니스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버추얼 편집장 오하나(O HANA), AVA 인터뷰로 첫 공식활동
‘오하나(O HANA)’는 서른 초반의 ESTJ로 뉴스 앵커의 느낌의 성숙한 보이스와 외모를 갖고 있다. 패션, 인테리어, 유기견 봉사에 관심을 두고 글쓰기를 즐기며, ‘내가 존재하는 곳에서 ‘오직 하나’인 나 자신이 빛나도록 스스로를 더욱 사랑하자’라는 네이밍 그대로 현실과 가상 세계 어디서든 눈에 띄는 존재감이 특징이다.
메타버스의 장점은 아바타로 나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다. 현실 도피의 우려가 있지만 다양한 삶의 가능성을 직접 체험하면서 ‘자아의 확장’을 할 수 있는 모습을 우리는 멀티 페르소나라 부른다.
메타클론, 월드컵송 ‘레츠 고’ 메타버스 MV 공개 “한국 vs 가나전 응원 무대 오른다”